본문 바로가기
뉴스 & 영어/한국 뉴스

한국 입국 후 PCR 테스트가 폐지될 것 같습니다.

by 매뉴남 2022. 9. 29.
반응형

전 세계가 대부분의 코로나 관련 여행 규제가 없어지는 가운데 한국도 한국으로의 입국 후에 실시되던 PCR 테스트 폐지를 정부와 여당에서 검토하고 있다고 합니다.

 

 

지난 봄에 한국 여행 계획 세우면서, 한국에 도착해서 어떻게 PCR 테스트를 받을 지 막막했던 기억이 납니다. 물론 도착해서는 친절하게 안내받았고, 물어볼 곳도 많았지만, 그래도 오랫만에 나가는 한국에서 어떻게 할 지 고민되었습니다.

 

막상 도착해보니, 인터넷에는 아직 한다고 하는 곳이 닫힌 곳도 있었고, 운영 시간도 줄어든 곳도 있었습니다. 아마 코로나가 많이 약화되어서 순차적으로 운영 시간을 줄이거나, 폐쇄하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실제 PCR 검사를 받으러 가서는 친절하고 신속하게 받았지만, 받으러 오가는 시간이며 교통비 등으로 길지 않은 여행 기간과 예산을 쓴 셈이긴 했습니다.

 

반응형

 

더구나 검사걸과 확진이 되거나, 의심판정을 받았었다면, 별다른 조치없이 그냥 격리하는 것을 해야하는데, 치료약도 나온 상태고 몸 상태로 거의 변화가 없는 상태도 많다고 하니 격리도 실질적은 의미가 없다는 말도 많았구요.

 

여하튼 모든 것이 과학에 근거했을거라 믿고 공공의료를 위해 충실히 따랐습니다만, 이제는 충분한 근거를 가지고 완전히 해제될 수 있을 거라고 하니, 갑자기 조만간 한국 한번 더 가고 싶어집니다.

 

참고로 캐나다의 경우에는 캐나다로의 입국 시에 전체가 아니고 임의로 지정이 되면 공항에서 Test를 받아야하지만, 이번주 금요일 9월 30일을 기준으로 폐지된다고 합니다.

 

관련 소식은 아래 글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2022.09.27 - [뉴스 & 영어/캐나다 뉴스] - 캐나다 여행 시 COVID 관련 규제가 대부분 해제됩니다. (ft. 에어캐나다: Air Canada - CA)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