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런저런 이야기

차유리를 교체했습니다. (ft. Speedy Glass)

by 매뉴남 2022. 10. 21.
반응형

지난 주말에 집에서 1시간 정도 거리에 있는 곳에 볼 일이 있어서 단풍 구경겸 갔다 왔습니다.

 

오는 길에 늘 다니던 고속도로 말고, 국도쪽으로 돌아오기로 했습니다. 평소 안가봤던 도시들도 지나와보고 싶기도 했거든요.

 

그런데, 국도를 달리는 중에 반대편 차선에서 마주오던 대형 트럭이 지나갔고, 뭔 지는 모르지만 갑자기 "퍽"하는 큰 소리가 들렸습니다. 순간적으로 놀랐고, 앞을 쳐다보는 순간 유리창에 뭔가가 부딪쳐서 유리가 손상된 것을 발견했습니다. ㅠㅠ

 

아래 사진에 붉은 색 원 안에 있는 것입니다. 구름 아닙니다.ㅠㅠ

 

 

쓰라린 마음을 안고 집에 도착해서 차를 세워서 밖에서 봤습니다.

 

차 전면 유리 한 가운데 보입니다.

 

가까이서 찍어봤습니다. 2달러 캐나다 동전 크기 보다 약간 작습니다. 캐나다 2달러 동전 사이즈가 아마 한국 500원짜리 동전 정도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우선 보험사에 문의를 하니, 자신이 부담해야하는 금액이 $1,000이고, 그 이상에 대해서 보험에서 인정하면 지불한다고 하였습니다. 보험사에서 지불했다고 해서 차후에 보험료 인상은 없을 거라고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유리 수리가 고급차종을 제외하면 $1,000미만이라서, 아마 보험을 쓸 일이 없을 지도 모를거라면서 자세한 것은 견적을 먼저 받아보라고 하더군요.

 

일전에 블로그에 글로 올렸던 런던에 있는 자주가는 정비소 전문가께 전화로 문의해보니 차량이 출고될 때 달고 나온 유리가 가장 좋아서 임시로 어떻게 해서 다닐 수 있으면 좋겠지만, 언제든지 갈라질 수 있고 그렇게 되면 위험할 수 있으니, 유리를 전문으로 다루는 곳에 가서 상담은 하되 가급적 전면 교체를 하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했습니다. 

 

2021.07.11 - [이런저런 이야기/내돈내산 한인 업소 소개] - 내돈내산 한인업소 후기 - 5 & 10 Auto Repair (자동차 정비)

 

그래서 차량 유리 전문 업소에 가서 상담을 하기로 한 순간에 광고에 많이 나오는 Speedy Glass라는 곳이 생각나더군요. 역시 광고의 힘입니다. 참고로 Speedy Glass는 퀘벡에 본사를 두고 있는 프렌차이즈 업체입니다.

 

Speedy Glass - Cracked windshield (15초)

https://youtu.be/MQtBQIde62I

 

인터넷으로 검색하고, 가게 이용 후기를 보니, 칭찬 일색이었습니다. 차량 정비를 하는 곳에 이렇게 칭찬 일색이라는 것이 다소 의심이 가는 듯 하긴 했지만, 일단 예약을 하기로 했습니다.

 

예약을 할 때 차량에 대한 기본 정보를 넣고 난 뒤에 고객이 스스로 받을 서비스가 수리에 해당하는 지, 교체에 해당하는 지를 구분하는 기준을 제시하고 선택이 가능하게 되어있었습니다.

 

Speedy Glass Homepage

 

Speedy Glass homepage에서 제시하는 교체냐 수리냐 판단 기준은 손상된 부분의 크기와 위치인데요.

 

캐나다 2 달러 동전 사이즈보다 크면 교체이고, 작으면 수리입니다. 그리고 손상된 부분이 가장자리까지 4cm 이내에 위치하면 교체, 그 보다 멀면 수리입니다.

 

제 차의 경우에는 위치로 보면 당연히 수리지만, 크기는 2달러 동전 크기보다 아주 조금 작았기 때문에 조금 애매했습니다. 일단 수리를 선택하고 최종 결정은 가서 상담을 받아보기로 했습니다.

 

반응형

 

아침 9시 30분 예약이었지만, 어떻게 하다보니 9시에 도착하게 되었는데, 바로 상담할 수 있었고, 직원이 이용 후기에 나와있는 대로 정말 친절했습니다.

 

우선은 제가 예약한 것을 기준으로 가격 등을 제시했습니다. 수리하는데는 160불 정도였습니다. 몇가지 트리트먼트를 포함해주는 가격이었습니다. 몇가지 트리트먼트를 제외하고 순수하게 수리만의 견적을 물었으면 더 싸게 될 수 있었을 것 같습니다. 

 

전문 기술자와 차량으로 이동해서 상태를 확인했습니다. 차량까지 가는 동안에 small talk을 좀 했는데, 굉장히 친절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보자마자 이건 수리가 아니고 교체를 해야하는 상태라고 이야기를 하고, 왜 그런 지를 상세하게 설명해주었습니다.

 

전문적인 지식이 없으니, 그 말을 그대로 신뢰할 수 밖에 없는데, 설명이 상식적으로 이해가 되고, 어제 믿을 만한 분께 가급적 교체를 해라는 이야기를 들어서 교체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견적은 세금 포함해서 630불 정도 나올 거라고 했습니다. 고급 차량의 경우에는 1,500~2,000 이상으로 나온다고 하더군요.

 

유리 주문하고 2일 뒤에 가서 교체를 완료했습니다. 일도 깔끔하게 해주었고, 2시간 30분 만에 교체를 했으니 이용후기에 있는 말들이 모두 맞는 것 같았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 하나는 이 사람들이 첨에 견적을 이야기할 때 유리 수리 부분만의 견적을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고, 트리트먼트까지 포함해서 가격을 부르고 난 뒤에 마치 트리트먼트가 거기에 포함되어 있어서 무료로 해주는 것처럼 이야기했다는 점입니다. 

 

이 부분이 그들의 판매의 기술인 지, 아니면, 유리 수리만 달랑 하는 것은 안되는 지는 솔직히 모르겠지만, 아마도 전자에 해당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나중에 Invoice에서 Item 별로 구분해서 적어준 것을 확인해보니, 유리 가격만 하면 세금 전에 500불이더군요. 세후로 했으면 565불이었게지요. Labour charge가 따로 없어서 유리 교체 부분에 포함된 것 같구요.

 

나중에 에어필터까지 교체를 해서 총 661불 정도가 청구되었습니다.

 

여하튼 유리만 딱 교체했다면 565불 정도였을텐데, 96불이 더 들었으니 바가지 썼네 라고 할 수도 있겠지만, 두가지 서비스를 더 받았고, 워낙 친절하고 빠르게 서비스를 해줘서 기분이 나쁘거나 그러지는 않고 만족했습니다.

 

그리고 25불짜리 Gift card를 줬는데, 그건 다음에 또 이용하면 할인 받는 그런 카드가 아니라 주유할 때 바로 쓸 수 있는 카드여서 좋았습니다.

 

혹시 유리 교체나 수리하실 분들은 다른 데도 알아보시고, Speedy Glass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Speedy Glass 홈페이지입니다.

https://www.speedyglass.ca/en/home.html

 

Windshield repair & replacement | Speedy Glass

We are more than 570 SpeedyGlass experts all over Canada to replace or repair your windshield. Contact a service centre or book an appointment online !

www.speedyglass.ca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