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시황

국제통화기금(IMF)이 내년 세계 경제성장율 전망을 하향조정했습니다.

by 매뉴남 2022. 10. 12.
반응형

우리에게는 아픈 기억을 남긴 국제 통화 기금 IMF가 내년 세계 경제 성장율을 2.7%로 또다시 하향조정했습니다.

 

 

IMF의 내년 경제 성장 전망은 지난 1월에 3.8%로 예상했고, 4월에 3.6%로 하향조정했고, 또다시 7월에 2.9%로 하향 조정한데 이어 이번에 또다시 0.2%포인트 하향 조정한 것입니다.

 

당초 예상 3.8% 대비 거의 30% 가까이 하향 조정한 셈입니다.

 

 

이쯤되면 IMF의 전망을 믿을 수 있을까 하는 의구심이 들 수도 있겠지만, 그만큼 경제 상황이 유동적이라는 뜻으로 해석할 수도 있겠습니다. IMF의 전망 능력을 얼마나 신뢰하냐의 차이겠지요.

 

여하튼, 세계 각종 기구들에서 세계 경제가 내년에 침체로 접어든다는 이야기를 하고 있는 와중에 IMF도 세계 경제 성장 전망을 하향조정된 것이기 때문에 다들 주목하는 것 같은데요.

 

반응형

 

관심은 과연 IMF가 남은 기간 중에 또다시 성장 전망을 하향조정할 것인지와 이번에는 그대로 유지한 올해의 경제 성장전망치를 조정할 것인지 같습니다.

 

IMF가 하향 조정 근거로 삼은 미국 GDP 축소, 유로 지역 위축, 중국 부동산 위기, 중국 코로나 봉쇄 등과 높은 인플레이션과 대부분 국가들의 통화 긴축,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등등 중에 어떤 것도 사그라들 기미가 보이지 않고 오히려 강화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역으로 그 근거들이 하나하나가 개선되는 지를 관찰하는 것이 성장 전망을 미리 예상해볼 수 있는 방법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