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 영어/기타 국제 뉴스

항저우 아시안게임이 1년 연기되었습니다.

by 매뉴남 2022. 7. 19.
반응형

오는 9월에 중국 항저우에서 열리기로 되어있었던 아시안 게임이 코로나 재확산에 대한 우려로 1년 연기되었습니다.

 

 

아시안 게임이 1년 연기되었다는 것도 큰 뉴스이긴 하지만, 코로나 등의 악조건 속에서 아시안 게임을 준비하고 있었던 국가대표 선수들에게는 큰 타격이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특히나 어쩌다 벤져스 팬으로써 그 속에 나오는 이장군 선수가 속한 카바나 종목 경기를 이번 아시안 게임에서 보고 응원할 수 있지 않을까 기대했던 저같은 사람한테도 적잖은 실망을 주는 뉴스입니다. 

 

이번 연기 결정은 시진핑 연임 결정이 10월에 있을 예정이어서 불과 한달 전에 아시안 게임을 개최해서 코로나 재확산이 심각하게 발생하고, 이런 소식이 아시안 게임 취재차 중국에 입국한 기자들을 통해 세계로 전파되는 것을 막기 위한 조치로 보인다는 설이 지배적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

 

차라리 이런 정치적인 이유라면 그나마 괜찮을 것 같은데요. 최근 중국발 뉴스 속에 계속 나오고 있는 상하이 재봉쇄 가능성이나, 베이징 봉쇄 가능성 이야기처럼 코로나의 재확산이 정말 심각한 것이 이유라면 상황이 완전히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유심히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한편 올해는 월드컵이 열리는 해이기도 한데요. 11월에 중동 국가인 카타르에서 개최될 예정입니다. 카타르야 연중 무더운 날씨이지만, 다른 나라들은 선선해지거나 추워지기까지 할 수도 있는데요. 지난 번 2차 Wave가 11월에 시작되었던 점을 감안하면, 카타르 이외의 지역에서 코로나 재확산이 발생해서 대회 개최에 영향을 주지나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월드컵 연기는 제발 없기를 바랍니다. 아시안 게임에 비하면 훨씬 더 많은 사람들이 4년 동안 간절히 기다려 왔고, 특히 캐나다는 37년을 기다려서 보게 되는 본선 진출이니깐요. 

 

참고한 기사 링크입니다.

 

中 항저우 아시안게임 1년 연기..코로나 재확산 우려

https://n.news.naver.com/article/014/0004869923?cds=news_media_pc

 

中 항저우 아시안게임 1년 연기..코로나 재확산 우려

중국 전역에 코로나19가 재확산되면서 올해 9월 치르기로 했던 항저우 아시안게임이 1년 연기됐다. 19일 외신 등에 따르면 조직위원회는 오는 9월 항저우 아시안게임을 치른다는 입장을 바꿔 1년

n.news.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