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 영어/한국 뉴스

이재명 대표가 한미일 합동훈련을 "극단적 친일 국방"이라고 말했습니다.

by 매뉴남 2022. 10. 7.
반응형

한반도를 둘러싼 안보 상황이 위중해짐에 따라 진행된 한미일 합동 군사훈련을 이재명 민주당 대표가 친일 프레임으로 공격하고, 훈련을 중단할 것을 약속하라고 요구했습니다.

 

 

한일 두나라만 훈련한 것도 아니고, 미국도 참여했고, 사실상 훈련을 선도한 나라는 미국일텐데, 이를 친일 프레임으로 바라보고 "친일 국방" 그것도 "극단적 친일 국방"이라니요?

 

정말 이재명 대표의 황당한 안보 의식과 편협한 역사 인식이 기가 찹니다. 현재 북한이 단독으로 움직이고 생각하는 것인가요? 아니면, 오끼나와에 있는 미군 부대만 일본을 제외하고 나와서 한국과 훈련을 해야한다고 생각하는 건가요?

 

이번 북한의 미사일 도발에서 잘 봤듯이 일본도 미사일 등을 이용한 북한의 공격 대상임이 분명한 상황에서, 일본은 일본대로, 한국은 한국대로 개별적으로 따로 북한과 맞서야한다는 건가요?

 

과연 이재명 대표의 대안은 뭘까요?

 

한가지 더 우려스러운 것은 이재명 대표의 주장이 사실상 북한이 주장하는 바와 같은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단지 일본하고만의 군사 훈련을 반대하는 것인가요? 자주 국방을 내세워서 미국과의 훈련도 속마음에서는 반대하는 것 아닌가요? 여론의 눈치만 보면서 말만 못할 뿐 속으로는 그런 것 아닌가 하는 의구심이 강하게 듭니다.

 

일본하고 군사훈련하고, 유사시에 한반도에 일본군이 지원하러 오면, 우리가 또 다시 일본의 식민지로 전락하는 건가요? 그런 상황이 되면 우리 정부가 일본 정부 밑으로 들어가는 것인가요? 지나친 열등감이라는 생각은 안해본 건가요?

 

만약에 위급한 상황에 직면해서 우리가 북한 영토 쪽으로 공격을 하게 되면 중국이 자동 개입하도록 북한과 중국이 동맹이 맺어져 있는 것으로 아는데요. 그런 상황에서도 우리는 중국과 북한을 상대로 홀로 맞서 싸워야한다고 생각하는 것인가요?

 

그리고 그런 상황이 되면 궁극적으로는 결국 일본까지도 침략 대상이 될 텐데, 일본은 가만히 기다리고 있다가, 한반도가 점령되고 나면, 일본 혼자서 북한과 중국 연합군과 싸워야한다는 말인가요?

 

반응형

 

일본 자위대가 군대인지 아닌지 승인하고 안하고는 크게 중요하지 않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일본과 함께 2차 대전 패전국인 독일도 이번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군사력을 획기적으로 강화하고 있고, 중국에 대한 대비로 인도, 필리핀, 등등의 나라들 모두 군사력을 키우고 있습니다.

 

세상은 변했고, 전세계 안보환경과 한반도 안보환경이 바뀌었습니다. 

 

러시아, 중국 등을 중심으로 한 동맹과 미국과 나토를 중심으로 한 동맹으로 나눠져서 대립하는 상황이 된 것입니다. 한국은 어쩔 수 없이 선택을 강요받고 있는 상황인 것입니다. 특히 군사적으로 그렇습니다. 그런 상황에서 그 동맹을 들어가되 일본은 빼고 하겠다고 하는 것이 말이 되는건가요?

 

일본과의 과거 역사 때문에 일본에 대한 인식이 나쁜 것은 나쁜 것이고, 지금 한미일 군사 훈련은 생존의 문제입니다. 그리고, 한미일 훈련하고, 유사시에 같이 전투 치른다고 한국이 일본에 속국이 되는 것도 아니고, 한미일 훈련한다고 대한민국 정부가 친일 정부라는 생각도 맞지 않는 생각입니다. 

 

이재명 대표가 대통령이 안된 것이 정말 다행이라는 생각이 드는 뉴스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