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 영어/기타 국제 뉴스

우크라이나가 러시아 본토를 공격했다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by 매뉴남 2022. 4. 1.
반응형

러시아의 주장이긴 하지만, 우크라이나가 러시아 본토를 공격했다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우크라이나 육군 소속 헬기 2대가 우크라이나 인근 러시아 본토로 저공비행으로 날라가서 석유 저장 창고를 폭파했다는 것이 러시아의 주장인데요. 우크라니아에서는 관련해서 아직 어떤 말도 하지 않고 있습니다.

 

러시아가 말하는 것이 사실이라면, 지난 2월 24일 이후에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이후에 처음으로 러시아 본토가 공격받은 셈이 되는 것이어서 확전으로 가던지, 최소한 휴전 협상 진행에 찬물을 끼얹을 수도 있는 일 같습니다.

 

반응형

 

만약에 사실이 아니라, 러시아의 자작극이라면, 이 또한 어떤 의도로 러시아가 그렇게 한 지에 따라서 우크라이나 사태가 어떻게 진행될 지 모르기 때문에 이런 뉴스에도 관심을 가져야할 듯 합니다.

 

자작극을 근거로 어떤 일을 도모하는 것이 러시아의 전형적인 수법 중의 하나이다 보니, 이 일도 그러려니 하는 분위기도 있는 것 같기는 합니다만, 일단 우크라이나 인근 지역이긴 하나 "본토"라는 상징성은 큰 것 같습니다.

 

우크라이나를 지지합니다. 평화를 지지합니다.

 

 

참고한 기사 링크입니다.

 

“우크라, 러시아 본토 첫 공격…석유저장창고 폭파”

https://n.news.naver.com/article/020/0003420108?cds=news_media_pc

 

“우크라, 러시아 본토 첫 공격…석유저장창고 폭파”

우크라이나 전쟁 발발 이후 처음으로 우크라이나가 러시아 본토를 공격해 석유저장창고를 폭파했다는 주장이 러시아 측으로부터 제기됐다. 1일 AFP통신 등에 따르면 이날 우크라이나 국경에서 3

n.news.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