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 영어/한국 뉴스

송영길 전대표가 민주당 서울 시장 후보에서 배제되었다고 합니다.

by 매뉴남 2022. 4. 20.
반응형

민주당에서 서울 시장 후보자 당내 지지율 1위를 달리고 있던 송영길 전대표가 서울 시장 후보에서 제외되었다는 뉴스가 나왔습니다.

 

 

송영길 전대표와 더불어 임대료 3법 직전에 임대료를 인상해서 물의를 빚었던 박주민 의원도 서울 시장 후보에서 제외되었다고 하는데요, 지난 서울 시장 보궐 선거에서 후보 공천 자체가 문제가 되었던 것에 비하면, 다소 늦은 감은 있지만 대단히 바람직한 행보로 보입니다.

 

사실 송영길 대표 입장에서는 억울한 면이 있을 것 같긴 합니다. 대선 패배의 책임을 지고, 지방에 내려가서 조용히 지내던 입장이었던데, 누군가(??)의 강력한 권고에 따라 비난 여론에도 불구하고 서울 시장 선거 출마를 공식 발표하고, 서울로 전입신고까지 했던 입장이었으니깐요. 아니나 다를까 본인은 공천 배제에 대해 강하게 반발한다고 합니다.

 

반응형

하지만, 분명히 유권자들 입장에서는 지난 보궐 선거에서의 교훈을 민주당이 얻었다는 이미지를 가질 수 있고, 대선 패배의 책임을 지겠다고 했던 것과 쇄신론을 주장했던 송영길 후보가 계속 비난을 감수하면서 선거 운동을 하는 것을 보지 않게 된 것만으로 진일보된 것이라고 평가할 만 하겠습니다.

 

이제 과연 누가 더불어 민주당의 서울 시장 후보로 오세훈 시장의 대항마로 나설 것인가에 관심이 쏠리는데요. 일각에서는 이낙연 전총리가 추대 형식으로 후보로 나올 것이라는 이야기도 있지만, 본인이 고사하는 입장이기도 합니다.

 

지난번 보궐 선거에서 오세훈 서울 시장과 맞붙었던 박영선 전장관의 이름이 나오고 있긴 하지만, 아직 민주당에서 공식적인 말은 나오지 않는 것 같습니다.

 

여하튼 누가 나오게 되든 서울 시장 후보 선출에서 비롯해서 더불어 민주당이 다시 태어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래봅니다.

 

 

 

참고한 뉴스 클립과 기사 링크입니다.

 

민주 전략공천위, 송영길·박주민 '공천 배제' 파장..."자해 행위" 반발 / YTN (2분 23초)

https://youtu.be/kdaJl65UPig

 

 

[속보] 민주, 송영길·박주민 ‘서울시장 후보자’ 공천 배제 통보

https://n.news.naver.com/article/081/0003266929?cds=news_media_pc

 

[속보] 민주, 송영길·박주민 ‘서울시장 후보자’ 공천 배제 통보…“자해 행위”

송영길 “공천 배제 사실이다” 대선 패배 책임자 출마는 부적절 지적 박주민도 배제…임대료3법 직전 임대료 인상 더불어민주당이 19일 송영길 전 민주당 대표에게 6·1 지방선거 서울시장 후보

n.news.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