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 영어/한국 뉴스

민주당이 송영길 전대표와 박주민 의원을 포함해서 서울 시장 후보를 경선으로 뽑기로 했습니다.

by 매뉴남 2022. 4. 21.
반응형

며칠 전에 민주당이 송영길 전대표와 박주민 의원을 서울 시장 후보에서 배제한다는 결정을 했다고 글을 올린 적이 있습니다.

 

2022.04.20 - [뉴스 & 영어/한국 뉴스] - 송영길 전대표가 민주당 서울 시장 후보에서 배제되었다고 합니다.

 

사실 총선 불출마 선언을 일찌감치 했고, 대선 패배 책임을 지겠다던 송영길 전대표를 후보에서 배제하는 것은 민주당이 쇄신의 모습을 보여준다는 면에서 찬성의 뜻을 밝혔습니다.

 

 

하지만, 민주당은 이를 뒤집는 결정을 내렸습니다. 물론, 송영길 대표 배제 이야기는 내부적인 이야기가 흘러나왔던 것이기 때문에 뒤집었다고 말하기 어려운 면도 있지만, 기류가 바뀐 것은 분명한 듯 합니다.

 

이렇게 기류가 바뀐데에는 이재명 전 대통령후보의 입김이 작용했다는 설이 있고, 민주당에서 강하게 밀었던 이낙연 후보가 선거 출마를 강력히 고사하고, 박영선 전장관도 유보적이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선택이라는 설이 있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

 

이유야 어찌되었던 지 간에 이번 지방 선거에서 가장 상징적인 자리가 될 서울 시장 선거에서 민주당이 쇄신하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었던 기회를 놓치는 것 같아 안타까운 생각이 듭니다.

 

 

참고한 기사 링크입니다.

 

[단독]'송영길 컷오프' 그날 새벽…이재명, 비대위에 전화 돌렸다

https://n.news.naver.com/mnews/ranking/article/025/0003189333?ntype=RANKING&sid=001

 

[단독]'송영길 컷오프' 그날 새벽…이재명, 비대위에 전화 돌렸다

더불어민주당은 21일 송영길 전 대표와 박주민 의원을 서울시장 후보 공천에서 배제(컷오프)하기로 한 결정을 철회하고, 두 사람을 포함한 예비후보들이 참여하는 100% 국민경선으로 6·1 지방선

n.news.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