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 영어/캐나다 뉴스

사람들이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맞지 않아서 이미 배급된 백신이 유효 기간을 넘길 우려가 있다고 합니다.

by 매뉴남 2021. 5. 29.
반응형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에 대한 거부감이 강하다더니 이런 일까지 생기네요.

 

 

 

 

사람들이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맞지 않아서 지금까지 Province에 배달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중에 접종에 사용되지 않은 것 중에 유효기간이 임박한 물량이 나오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연방 정부에서는 각 Province에 유효 기간을 넘기지 말고 모두 접종에 사용하라는 메세지를 전달했다고 하지만, 실제 얼마나 되는 물량이 해당되는지, Province에서 모두 사용하지 않을 경우 다른 Province에서 필요하다고 하면 전달할 수 있을 지는 모르는 것 같습니다.

 

 

Federal government concerned that some AstraZeneca doses may be wasted | COVID-19 in Canada (1분 21초)

https://youtu.be/q8vzMkwNTaU

 

사실 이런 일이 벌어지게 된 원인 중의 하나가 연방의 백신 가이드를 제공하는 NACI에서 가급적이면 아스트라제네카가 아닌 화이자나 모더나를 맞으라는 식의 혼란스러운 메세지를 전달한 것 떄문이 아닌가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최근에 주위에 백신을 맞은 분들을 봐도 대부분 화이자를 맞거나, 모너나를 맞는 것 같기도 합니다.

 

관련 글입니다.

2021.05.04 - [뉴스/캐나다 뉴스] - 백신에 대한 당국의 메세지가 혼란과 심지어 분노를 가중시키는 측면이 있는 것 같습니다.

 

백신에 대한 당국의 메세지가 혼란과 심지어 분노를 가중시키는 측면이 있는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Health Canada에서는 "어느 종류의 백신이든지 빨리 맞을 수 있는 것을 맞아라"라는 것이 기본적인 메세지였습니다. 그런데, 백신 접종에 대한 독립적인 가이드를 제공하는 NACI (The National A

causinvestment.tistory.com

빨리 결단을 내려서 정 안되면 이전에 개발 도상국에 배정된 물량 받아와서 비난을 받기도 했는데, 다른 나라에라도 보내주는 조치를 취해서 귀중한 백신이 낭비되는 일은 없도록 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