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 영어/한국 뉴스

드디어 청와대가 개방됩니다.

by 매뉴남 2022. 5. 9.
반응형

윤석열 대통령 취임식날에 청와대가 드디어 일반 국민에게 개방됩니다.

 

 

사전 예약없이 방문할 수 있고, 모두 돌아보는데는 2시간 정도 걸릴 거라고 하는데요.

 

방송으로만 보던 상춘재, 녹지원, 본관, 영빈과, 대통령 사저 등등 모두 개방됩니다. 시설 뿐만 아니라 엄청나게 많이 심겨져서 관리되어온 멋진 나무들도 볼 수 있습니다.

 

사실 이번 청와대 개방은 대통령 취임식 만큼이나 큰 이벤트로 보이고, 정치적으로도 지방 선거에까지도 파급효과가 있을 거라는 이야기도 벌써 부터 나오고 있습니다.

 

인수위 측에서도 이번 청와대 개방으로 민심이 개선되면 용산으로의 집무실 이전에 대한 반대 정서도 많이 누그러질 것으로 기대하는 듯 합니다.

 

반응형

 

청와대가 개방되면서 청와대를 거쳐서 북악산에 오르는 길도 완전히 개방되기 때문에 등산을 좋아하시는 분은 사전 예약이나 중간에 제지를 받지 않고 바로 청와대를 지나서 북악산에 갔다올 수도 있습니다.

 

아마 미국 소고기 수입 관련 광우병 파동 때 이명박 대통령이 올랐다는 곳도 가볼 수 있지 않을까 싶고, 김정숙 여사 옷관련 의혹으로 김정숙 여사의 옷방을 구경하려는 사람들도 많지 않을까 싶습니다.

 

서울에 살았으면 바로 가봤을텐데 당장 못가보는 것이 아쉽지만, 언젠가 서울을 방문하게 되면 꼭 한번 가봤으면 합니다.

 

 

 

참고한 기사 링크입니다.

 

"74년 만에 공개"...취임식 당일 청와대 문 '활짝'

https://n.news.naver.com/article/052/0001736573?cds=news_media_pc

 

"74년 만에 공개"...취임식 당일 청와대 문 '활짝'

[앵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취임식 날, 청와대가 국민에게 개방됩니다. 74년 만에 국민 품으로 돌아오는 청와대 곳곳을, 황보혜경 기자가 소개합니다. [기자] '청와대' 하면 떠오르는 것, 바로 '

n.news.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