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 영어/한국 뉴스

경찰이 '이재명 옆집 합숙소 의혹'을 수사하기 위해 GH를 압수수색했습니다.

by 매뉴남 2022. 6. 30.
반응형

지난 대선 기간 중에 이재명 후보 배우자 김혜경씨가 연루된 법인 카드 유용 의혹이 논란이 되면서, 이재명 후보 옆집이 비선 캠프로 활용되었다는 의혹이 함께 제기되었었습니다.

 

 

법인 카드로 산 초밥 같은 음식의 양이 이재명 후보 식구들이 먹기에는 너무 많은 양이어서, 누군가와 나눠먹거나 아예 다른 사람들이 먹었을거라는 의혹이 나왔을 때 마침 이재명 후보 옆집을 경기도시주택공사(GH)에서 직원합숙소로 사용하고 있다는 것이 밝혀졌기 때문에 그 옆집이 이재명 후보의 비선 캠프로 활용되었을 거라는 의혹이었는데, 의혹이 사실이라면 선거법 위반에 해당될 소지가 있다는 의견이 나왔었습니다.

 

더구나 당시 이헌욱 GH 사장이 이재명 후보의 최측근이라는 점에서 더 설득력을 가졌습니다.

 

다소 지체된 감은 있지만, 경찰이 이제서야 GH 본사를 압수수색했습니다. 이미 증거를 없애려고 했으면, 충분히 인멸할 수 있는 시간이 지난 감은 있지만, 아마도 이 의혹을 본격 수사하기 전에 법인카드 관련 수사를 충분히 한 뒤에 하려고 한 것 같기도 합니다.

 

반응형

 

김건희 여사에 대한 수사는 지지부진한 채로 이재명 의원에 대한 수사만 급물살을 탄다는 비난을 받을 수도 있지만, 김건희 여사 수사도 당연히 진행이 되어야하지만, 단순히 수사의 형평성을 이유로 수사를 비난하는 것은 맞지 않는 것 같습니다.

 

이재명 의원이 민주당 전당대회 출마를 곧 공식화한다는 이야기가 들려오고 있습니다. 그럴수록 본인과 관련된 수사가 제대로 진행이 되서, 누명을 벗고 당당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하기를 바래봅니다.

 

아울러, 야당으로 부터 공권력의 불공평한 집행이라는 비난을 받는 것은 사건 실체 수사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명심하고, 김건희 여사와 윤석열 대통령 장모에 대한 수사도 신속하게 투명하게 진행하기를 바래봅니다.

 

 

참고한 기사 링크입니다.

 

'이재명 옆집 합숙소 의혹' 경찰, GH 압수수색

https://n.news.naver.com/article/014/0004860103?cds=news_media_pc

 

'이재명 옆집 합숙소 의혹' 경찰, GH 압수수색

경찰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의원의 '비선 캠프' 의혹 수사와 관련, 30일 경기도시주택공사(GH)에 대한 압수수색에 나섰다. 경기남부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는 이날 오전 9시 30분 경기 수

n.news.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