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 영어/기타 국제 뉴스

영국 치킨게임 상황은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닌 것 같습니다.

by 매뉴남 2022. 10. 18.
반응형

영국 정부, 영란 은행, 연금 펀드 간의 치킨 게임에서 일단 정부는 고개를 숙인 것처럼 보입니다.

 

 

지금 영국에서는 영란은행, 정부, 연금 펀드 간에 치킨 게임이 진행 중인 것 같습니다.

https://causinvestment.tistory.com/m/1537

 

지금 영국에서는 영란은행, 정부, 연금 펀드 간에 치킨 게임이 진행 중인 것 같습니다.

영국 정부 감세 정책 발표로 파운드화가 폭락하고, 영국 국채 금리 급등으로 연금 펀드들이 부도 직전에 몰리는 등 극심한 혼선이 있었습니다. 영국 중앙은행 영란 은행이 긴급하게 자급을 수혈

causinvestment.tistory.com

 

새로운 임명된 재무 장관이 총대를 메고, 이전에 문제를 촉발시켰던 감세안을 포함한 모든 조치를 대부분 없던 일로 하겠다고 한 뒤에 시장은 상당히 안정세를 찾아가는 듯해 보입니다.

 

하지만, 아직 영국 정권 자체에 대해서는 조만간 장관들이 추가로 사임을 할 것이라는 소문도 돌고, 결국 총리도 낙마할 것이라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어서 지켜봐야하는 상황같습니다.

 

정부쪽은 그래도 진행되는 것이 보이니 지켜보면 될 듯 한데요.

 

반응형

 

아직 연금펀드쪽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지 않는 것이 불안합니다.

 

정부에 승리를 거둬서 한숨 돌리고 있을 듯한 영란은행은 이제 연금 펀드쪽에서 어떤 반응이 나오는 지를 지켜보겠지요. 따라서 연금 펀드들의 움직임과 그에 따른 영란 은행의 결정에 따라 다시 한번 시장이 요동을 칠 수도 있을 듯 합니다.

 

물론 영국이 시간을 좀 벌고 있는 사이에 일본에서 터질 지, 아니면 오늘 갑자기 GDP 발표를 아무런 이유없이 연기한 중국에서 뭐가 터질 지, 아니면 계속 국채 시장의 유동성 문제가 제기되고 있는 미국에서 먼저 터질 지 불안한 시선이 여기저기서 느껴집니다.

 

그래서 오늘의 시장 상승이 불편하게 보이는 듯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