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 영어/한국 뉴스

한국의 카타르 월드컵 본선 조편성이 발표되었습니다.

by 매뉴남 2022. 4. 2.
반응형

올해 11월21일부터 12월18일까지 카타르에서 열리는 월드컵에 참가하는 한국팀의 조편성이 발표되었습니다.

 

 

한국은 포르투갈, 우루과이, 가나 등과 함께 H조에 편성되어서 힘겨운 경기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낙담할 필요는 없습니다.

 

2002년에 다들 기억하듯이 박지성 선수의 결승골로 포르투갈을 이긴 적이 있고, 당시 그 포르투갈 팀에 현재 한국 월드컵 대표팀 감독인 벤투 감독이 선수로 뛴 적도 있고 해서, 포르투갈 팀에 대해서 잘 알아서 한번 해볼만 한 것 같습니다.

 

특히, 포르투갈 같은 팀은 월드컵 대회 초반에 다소 약한 면모를 보여서 더 희망을 가져봐도 될 듯 합니다.

 

우루과이도 사실 2010년 남아프리카공화국 월드컵에서 수아레스를 놓치면서 아깝게 패한 적이 있긴 하지만, 당시에 상당히 선전을 했었고, 한국이 남미팀들에게는 그래도 상대적으로 강한 면을 보이는 것 같아서 희망을 가져봅니다.

 

가나(FIFA 랭킹 60위)는 월드컵에서는 한번도 상대해본적이 없긴 하지만, 한국(FIFA 랭킹 29위)보다는 FIFA 랭킹 면에서는 많이 낮으니, 준비를 잘 한다면 한번 해볼만하지 않나 싶습니다.

 

반응형

 

참고로 캐나다는 벨기에, 크로아티아, 모로코 등과 함께 F조에 속했습니다. 

 

한국팀과 캐나다팀의 선전을 응원합니다!!

 

 

참고한 기사 링크입니다.

한국, 포르투갈·우루과이·가나와 카타르 월드컵 본선 H조 편성(종합)

https://n.news.naver.com/article/421/0006004536?cds=news_media_pc

 

한국, 포르투갈·우루과이·가나와 카타르 월드컵 본선 H조 편성(종합)

(서울=뉴스1) 김도용 기자 = 파울루 벤투 감독이 지휘하는 한국 축구대표팀이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본선에서 포르투갈(FIFA 랭킹 8위), 우루과이(13위), 가나(60위)와 조별리그를 치

n.news.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