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 영어/한국 뉴스

이명박 전 대통령에 대한 형집행정지가 결정되었습니다.

by 매뉴남 2022. 6. 28.
반응형

수사 기간까지 포함해서 2년 6개월 간 수감생활 중인 이명박 전 대통령이 지병 악화를 이유로 신청한 형집행정지가 결국 검찰에 의해 받아들여졌습다.

 

 

여느 정치인이나 재벌과 마찬가지로 수감 생활 중에 특혜를 받았다는 의혹도 많이 제기되고 있지만, 여하튼 공식적으로 수감된 기간을 보면 2년 6개월이라고 합니다.

 

검찰의 결정이 어제 올린 글에서 언급한 의혹에 따른 것은 아니었기를 바랍니다.

2022.06.28 - [뉴스 & 영어/한국 뉴스] - 이명박 전 대통령에 대한 형집행정지 여부가 오늘 결정됩니다.

 

하지만, 예상한대로 (?) 형집행정지 기간은 3개월이고, 형집행정지 결정이 내려지자마자 기다렸다는 듯이 언론에서는 8월 특사설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이제 6월말이니 약 1개월 반 정도 지나면 이번 형집행정지 결정에 대한 여론 파악이 완전히 끝나고 잠잠해질 시점이겠네요. 흠 ...

 

시나리오를 쓴 듯할 정도로 시기들이 맞아떨어지는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만, 이번 결정은 지병으로 인한 형집행정지이다보니, 야당에서도 논평내기가 좀 뻘주룸한 듯해서 크게 논란이 될 소지는 작아보입니다.

 

민주당에서는 아예 논평자체가 안나올 것 같은 분위기이고, 정의당은 형집행정지 여부에 대한 언급보다는 사면으로까지 이어지는 것에 단호하게 반대한다는 성명 정도가 나올 것 같습니다.

 

반응형

 

 " ... ... 이 전 대통령은 만 81세의 고령에 각종 지병으로 건강 상태가 좋지 않아 형집행정지 사유에 부합한 것으로 알려졌다. ... ...국민의힘과 윤석열 정부는 ‘국민통합’을 약속했다. 그 깊은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기겠다"라고 한 국민의힘 허은아 대변인의 성명이 내용적으로는 가장 눈여겨볼 만 한 것 같습니다. 즉, 이번 형집행정지는 지병으로 어쩔 수 없는 조치였다는 것이고, 국민의힘과 윤석열 정부가 "국민통합"을 약속했으니, 그 의미를 새겨서 사면하도록하겠다... 라는 뜻으로 읽히기 때문입니다.

 

만약 사면 수순으로 간다면, 결국 마지막 사면의 모양새가 "국민통합"으로 국민들에 의해 진정으로 받아들여질 지는 전적으로 이명박 전대통령의 태도에 달린 듯 합니다.

 

솔직히 이명박 전대통령이 처벌받은 내용이나, 처벌 받은 뒤의 행보를 보면 과연 사면이 꼭 "국민통합"을 의미하는지는 아직도 의문이 남긴 남습니다.

 

 

참고한 기사 링크입니다.

 

국민의힘 "이명박 형집행정지 결정 존중"..민주당 "입장 없어"

https://n.news.naver.com/article/014/0004859126?cds=news_media_pc

 

국민의힘 "이명박 형집행정지 결정 존중"..민주당 "입장 없어"

여야는 28일 오후 이명박 전 대통령(81)이 형집행정지로 3개월 일시 석방된 것과 관련, 엇갈린 반응을 내놨다. 국민의힘은 '국민통합'의 일환으로 평가한 반면 더불어민주당은 말을 아꼈다. 허은

n.news.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