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 영어/캐나다 뉴스

여자 축구가 미국을 이기고 결승전에 올랐습니다.

by 매뉴남 2021. 8. 2.
반응형

캐나다에서 느낀 것 중의 하나가, 세계 선수권이나 올림픽에서 가장 비중있는 구기 종목이라면 아마도 동계 올림픽에는 미국과 캐나다의 남자 하키 경기이고, 하계 올림픽에는 미국과 캐나다의 여자 축구 경기인 것 같습니다. 양국이 라이벌(??) 관계인데다가 두 종목에서 세계 정상권이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어제 준결승전에서 미국 여자 축구팀과 캐나다 여자 축구팀이 맞붙었고, 접전 끝에 경기 중에 얻은 페널티킥을 성공시켜서 캐나다가 이겼습니다.

 

 

 

 

페널티킥이 다소 논란의 소지가 있을 수도 있을 것 같은데, 별다른 이의제기없이 페널티킥이 진행되었습니다. CBC 보도에 따르면, 이 페널티킥을 당연히 캐나다 여자 축구의 살아있는 전설인 Christine Sinclair가 찰 것 같았는데, Christine Sinclair이 지금 현재 팀내에서 가장 컨디션이 좋은 Midfielder인 Jessie Fleming에게 차게 했다고 하면서, Christine Sinclair가 진정한 리더십을 보여줬다고 합니다.^^  참고로, Jessie Fleming는 23살의 어린(?) 나이로 온타리오주 런던 출신입니다.

반응형

 

캐나다 여자 축구팀은 여세를 몰아서 결승전에서 스웨덴과 금메달을 놓고 경기를 가질 예정입니다.^^

 

 

경기 하일라이트입니다.

 

Canada advances to gold medal game | Canada vs. USA | Highlights | Tokyo 2020 Olympics (1분 55초)

https://youtu.be/YsZ1i5td248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