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 영어/기타 국제 뉴스

아베 전 총리가 결국 사망했다고 합니다.

by 매뉴남 2022. 7. 8.
반응형

일본 NHK 발 속보로 아베 전 총리가 결국 사망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향년 67세라고 하는데요. 생각했던 것에 비하면 상당히 젊은 나이네요. 

 

 

아베 전 총리가 선거 유세 도중에 피습을 당해 가슴에 두차례 총탄을 맞고, 병원으로 후송되었지만, 계속 심폐정지 상태로 긴급 조치를 받아왔었습니다.

 

현장에서 체포된 범인은 자위대 출신으로 밝혀졌는데, 사용된 총기는 집에서 제작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범인이 직접 총기를 제작했는지, 공범이 있었는지는 알려지지 않고 있습니다.

 

상황 전개가 굉장히 빠르게 진행되었는데요.

 

지금까지 알려진 바로는 범인은 아베 전 총리를 죽이고 싶었다고 말했다고 하고, 아베 전 총리의 선거 유세 일정 등에 대해서 사전에 선거 사무실에 문의를 했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아무래도 사건의 진행이 빠르다 보니, 모든 뉴스들이 단신으로 계속 나오고 있고, 공식적인 발표인 지, 아닌지가 다소 불분명해보이긴 하는데요. 지금까지 나오고 있는 소식에 따라 위의 내용을 간략하게 정리해본 것이니 혹시라도 오류가 있으면 계속 업데이트할 예정이니 양해바랍니다. 

 

반응형

 

아베 전총리의 정치적인 행보가 한국인들에게는 워낙 불편한 점이 많았었기 때문에 사실 이번 아베 전 총리 피습에 대한 한국에서의 정서와 국제적인 정서가 상당한 괴리가 있어보입니다.

 

솔직히 개인적으로 이런 일을 전할 때는 쾌유를 빈다거나, 명복을 빈다는 말이 자연스럽게 나오는데, 이번에는 자연스럽게 나오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그런 차이를 염두에 두고, 그에 대한 평가가 어떻게 나오는 지도 지켜봐야할 듯 합니다.

 

 

참고한 기사 링크입니다.

 

[속보]"아베 전 총리 총격으로 사망"…향년67세

https://n.news.naver.com/article/003/0011294338?cds=news_media_pc

 

[속보]"아베 전 총리 총격으로 사망"…향년67세

= "아베 전 총리 총격으로 사망"…향년67세

n.news.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