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 영어/한국 뉴스

민주당 경기 지사 후보로 김동연 후보가 선출되었습니다.

by 매뉴남 2022. 4. 25.
반응형

지난 대선에서 이재명 후보와 단일화를 했던 김동연 전부총리가 민주당의 경기 지사 후보가 되었습니다.

 

 

과반을 득표 못할 경우 결선을 치뤄야하지만, 과반 이상 (50.67%) 득표율을 얻어서 결선투표 없이 후보로 확정되었습니다. 관심을 모았던 안민석 후보는 21.61%를 얻는데 그쳤습니다.

 

이로써 경기지사 자리를 놓고, 김동연 후보와 김은혜 후보 간의 치열한 선거가 펼쳐지게 되겠습니다.

 

2022.04.22 - [뉴스 & 영어/한국 뉴스] - 김은혜 의원이 국민의힘 경기지사 후보에 선출되었습니다.

 

이 두사람이 경쟁하게 된 구도가 재미있는 것은 김동연 후보가 이재명 후보와 단일화를 한 이력이 있기 때문에 이재명 후보를 대표하는 의미가 있고, 김은혜 후보는 대선 기간 중에 대장동 저격수로써 이재명 후보의 반대편에서 선봉장 역할을 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번 경기 지사 선거와 보궐선가가 이재명 후보의 향후 행보에 엄청난 영향을 미칠 수도 있기 때문에 어쩌면 서울 시장 선거보다도 훨씬 관심을 끌게 될 선거가 아닐까 싶습니다.

 

반응형

 

참고로, 거기에 김은혜 후보가 떠난 지역구에 이재명 후보가 국회의원 보궐 선거에 출마한다는 설까지 나오고 있어서 더더욱 재밌는 상황이겠습니다.

 

김동연, 김은혜 두 후보 모두 공정하고 깨끗한 경쟁으로 멋진 승부를 펼쳐보이길 기대합니다.

 

 

 

참고한 기사 링크입니다.

 

민주당 경기지사 후보에 김동연…50.67% 과반 얻어 결선 없이 확정

https://n.news.naver.com/article/057/0001658800

 

민주당 경기지사 후보에 김동연…50.67% 과반 얻어 결선 없이 확정

오는 6·1 지방선거 경기지사 대결에서 김은혜 국민의힘 후보와 맞설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가 확정됐습니다. 민주당 중앙당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늘(25일) 김 전 총리가 경선

n.news.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