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 영어/미국뉴스

(미국 주식) Hertz (허츠)에서 Polestar에 전기차를 65,000대 주문했다고 합니다.

by 매뉴남 2022. 4. 4.
반응형

코로나로 직격탄을 맞았던 Hertz가 점점 돌아오는 느낌입니다.

 

 

작년에 자사의 rent car 사업을 위한 차량으로 Tesla을 대량 주문해서 Tesla 주가 견인에 기여했던 Hertz인데요. 이번에는 다른 브랜드의 전기차를 주문했다고 합니다. 

 

바로 Polestar입니다.

 

Polestar는 아직 상장 전이어서 주가 부양과 같은 그런 효과를 볼 수는 없겠지만, 주문 대수가 5년에 걸치긴 하지만 65,000대여서 Polestar의 차량 자체에 대한 신뢰는 더해주는 효과가 있겠습니다.

 

사람들의 관심이 Tesla, Lucid 등이나 Ford, GM의 전기차에 많이 가 있기 때문에 이 정도 나름 선전효과는 크지 않을까 싶습니다. 

 

 

참고로 Polestar는 Volvo 회사입니다. 그리고 Volvo가 중국회사로 인수되었기 때문에 중국회사인 셈입니다. 하지만, 아직도 그 base를 스웨덴에 깊숙히 두고 있기도 해서, 유럽에서도 아직 유럽차로 인식하는 분위기가 강한 것 같습니다.

 

주위에도 보면 아직 Volvo가 스웨덴 회사인 걸로 아시는 분들이 많던데요.

 

사실 중국이 전기차쪽으로 많이 앞서 있는 상황이라 중국에서 운영한다는 것이 더 좋을 수도 있겠습니다. 결국 중국 시장 진출이 Polestar에게도 관건이 될 것이니깐요.

 

반응형

 

이번 Hertz의 Polestar 차량 주문은 또한 Rent car로 전기차가 Tesla만 진출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준 사례로도 의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이쯤되면 Ford나 GM의 전기차도 Rent Car 업체와 대규모 계약을 맺었다는 소식이 나올 법한데요...

 

여하튼 Polestar 차량이 본격적으로 나오게 되면, 전가차 시장에서 주요 브랜드와 신생 브랜드를 망라하는 또 하나의 의미있는 경쟁이 가능할 지 지켜봐야겠습니다.

 

 

 

참고한 기사 링크입니다.

 

Hertz to add up to 65,000 Polestar electric vehicles to its catalog

https://ca.investing.com/news/stock-market-news/hertz-to-add-up-to-65000-polestar-electric-vehicles-to-its-catalog-2664843

 

Hertz to buy up to 65,000 electric vehicles from Polestar By Reuters

Hertz to buy up to 65,000 electric vehicles from Polestar

ca.investing.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