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 지역 최고 차종이 PickupTruck이고, 그 중 최고의 브랜드 중의 하나로 꼽히는 F-150의 전기차 버전인 F-150을 년간 150,000대까지 생산을 늘리겠다고 Ford가 발표했습니다.
아직 양산 단계로 들어간 것도 아닌데, 좀 공격적인 발표가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참고로 현재는 최종 양산 단계로 전환하기 직전인 Pre-build 단계로 올 봄부터 본격적으로 출하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사전 주문예약이 이미 2십만대가 들어와서 수요는 충분한 상태라고 밝히면서, 예약 첫 그룹들에게 1월 6일 목요일부터 실제 주문을 넣을 수 있도록 한다고 하니, 현재까지의 제품 완성 상태에 상당히 자신이 있는 것 같습니다. 여하튼 Ford가 북미에서는 대단히 상징적인 F-150의 전기차 버전을 본격적으로 판매하기 시작하면, 또 다른 파급효과가 느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Ford is doubling F-150 Lightning production to 150,000 vehicles a year
Ford 입장에서 고무적인 것은 예약을 넣은 고객의 75%가 Ford 브랜드를 구매한 적이 없는 고객이라는 점이라고 하는데요. 어쩌면 테슬라를 비롯한 다른 브랜드에서 아직 전기 Pick-up truck의 출시가 늦어지는 것도 이런 현상의 한 원인인 것 같기한데요. 여하튼, Ford 입장에서는 기존 F-150의 입지를 한층 더 공고히 하면서, Ford 내의 다른 차종으로도 고객 수를 확산시킬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현재 F-150 Lightning 고객은 거주지 주정부 지원금과 함께 미국 연방 정부가 지원하는 $7,500의 US BEV tax credit을 모두 받을 수 있지만, 그 한도인 총 2십만대 판매가 지나면 관련 법안이 수정되지 않으면, 지원이 없어집니다.
F-150 Lightning과 함께 Ford의 주요 BEV인 전기 승용차 Mustang Mach-E의 생산도 당초 계획의 3배를 늘여서 2023년까지 년간 2십만대를 생산할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그 계획 속에 배터리는 SK Innovation과 협업해서 배터리 공장을 3개 짓는다고 하는 부분이 눈의 확 들어왔습니다. SK Innovation도 같이 승승장구할 수 있으면 좋겠네요.
* 본 글은 투자를 권고하거나 특정 종목을 추천하려는 글이 아닙니다. 같이 공부하고, 공유하자는 취지의 글임을 밝혀둡니다.
* Ford 관련 이전 글들입니다.
2021.09.03 - [투자/기업 이야기] - (미국 주식 이야기) 8월 FORD의 미국 시장 자동차 판매가 급감했다고 합니다.
2021.08.06 - [투자/기업 이야기] - Jim Cramer가 시장이 최고가를 기록하고 있지만 여전히 싼 주식이 있다고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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