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 영어/한국 뉴스

문재인 대통령과 윤석열 당선인이 드디어 만납니다.

by 매뉴남 2022. 3. 28.
반응형

대통령 집무실의 용산 이전, 한국은행 총재 임명, 등의 문제로 계속 갈등 양상을 보이면서 미뤄왔던 문대통령과 윤당선인의 만남이 오늘 있을 거라고 합니다.

 

 

만남이 지연되면서 서로가 부담을 가졌던 것 같고, 발표상으로 보면 특별한 의제없이 만나기로 했다고 합니다.

 

짧은 만남이 아니라 저녁에 만나서 만찬을 하면서 반주도 같이 하는 분위기여서, 일단 환경설정면에서는 잘 풀려나갈걸로 보입니다.

 

거기다 지난 박근혜 당선인과 이명박 대통령간의 만남과 같은 1:1 만남이 아니라 청와대 측에서는 유영민 대통령 비서실장, 윤당선인 측에서는 장제원 당선인 비서실장이 배석하기 때문에 만남의 내용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하거나, 해석이 서로 다를 경우가 최소화되지 않을까 하는 기대도 가져봅니다.

 

반응형

 

역대 가장 늦어지는 대통령과 당선인의 만남이라고 하는데요. 그만큼 서로 간에 갈등이 있었다는 말이겠지요.

 

아무쪼록 두사람의 만남으로 문대통령의 퇴임 길도 무난하고, 윤당선인의 새로운 정부 출범도 원할하게 진행되기를 바래봅니다.

 

 

참고한 기사 링크입니다.

 

尹 당선인, 취임 6주 앞두고 靑 회동…정권 이양 '순풍' 탈까

https://news.nate.com/view/20220328n02739

 

尹 당선인, 취임 6주 앞두고 靑 회동…정권 이양 '순풍' 탈까 | 네이트 뉴스

정치>청와대 뉴스: ⓒ News1 김초희 디자이너 (서울=뉴스1) 유새슬 기자 =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28일 문재인 대통령과 청와대에서 만찬 회동을 한다. 극단적인 여소여대 상황을 맞는 '윤석열 정

news.nate.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