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 영어/기타 국제 뉴스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에서 핵무기를 사용하면 미국이 바로 개입할 거라고 합니다.

by 매뉴남 2022. 3. 26.
반응형

우크라이나에서 러시아가 예상보다 고전하면서 핵무기 사용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 침공이 시작되었을 때 푸틴이 이미 핵무기를 다루는 부대에 준비를 지시했었고, 최근 러시아 내부에서도 러시아의 안보가 위협받는다면 핵무기를 사용할 것이라는 이야기가 돌고 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이런 우려에 강경 대응하기 위해 만약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내에서 핵무기를 사용하면 나토와 미국이 전쟁이 즉각 개입할 것이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반응형

 

이미 나토와 미국은 러시아가 핵무기를 포함한 화학 무기 또는 대량 살상무기를 사용할 경우에 대한 대응책을 검토하기 시작했다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바이든의 입장은 지금까지 나토 회원국의 영토를 러시아가 침범해야만 나토와 미국에 러시아와 전쟁을 할거라는 것에서 한층 더 나아간 것이라고 하는데요. 러시아가 핵무기를 사용하면 방사능이 회원국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을 근거로 처음에 이야기가 나왔는데, 이야기가 조금씩 더 확대되가는 모양새입니다.

 

이러다 진짜 핵전쟁 나는 것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우크라이나에서 심지어 밀린다는 이야기까지 나오는 푸틴이 어떤 선택을 할 지 두고봐야할 것 같습니다.

 

 

 

참고한 기사 링크입니다.

 

"러 핵무기 쏘는 순간 미국, 나토 즉시 개입"..백악관, 푸틴에 단호한 경고

https://news.naver.com/main/ranking/read.naver?mode=LSD&mid=shm&sid1=001&oid=014&aid=0004809002&rankingType=RANKING

 

"러 핵무기 쏘는 순간 미국, 나토 즉시 개입"..백악관, 푸틴에 단호한 경고

[파이낸셜뉴스] 미국이 러시아군의 핵무기 사용이나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회원국을 공격할 경우 즉시 개입하겠다며 경고했다. 최근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에서 러시아의 양상이 좋지 않자

news.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