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 영어/미국뉴스

오늘 있었던 미국 국가 안보 보좌관의 우크라이나 사태 관련 브리핑입니다.

by 매뉴남 2022. 2. 12.
반응형

미국 국가 안보 보좌관(National security adviser)Jake Sullivan가 오늘 백악관에서 브리핑을 했습니다.

 

 

정기적인 브리핑이 있고, 그 중간중간에 필요하면 들어와서 update를 해주는데, 최근에는 우크라이나 사태 관련해서 자주 하고 있습니다. 표현 방식이 명료하고, 직설적이어서, 엄중한 상황일 때는 기자들이 긴장하면서 듣는 모습을 보곤 하는데요.

 

오늘 특히 그랬던 것 같습니다.

 

반응형

 

그의 브리핑을 요약하면,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올림픽이 끝나기 전에는 침공 안할 거라고 하지만, 올림픽이 끝나기 전에 침공할거라는 충분한 정보가 있다. 그렇기 때문에 우크라이나에 있는 미국인들은 우크라이나를 지금 즉시 무조건 떠나야한다. 러시아가 침공을 하면, 미군이 미국인들을 구출하러 갈거라는 생각은 버리고, 무조건 떠나야한다.

 

(올림필 폐막이 다음 주 일요일이니, 실제 올림픽 기간 중에 침공한다면 다음 주에 할거라는 말로 해석됩니다.)

 

러시아가 침공을 하면, 공중 폭격과 미사일 공격이 시작될 할 것이고, 연이어 군대가 들어가서 대량학살을 할 것인데, 그때는 국적 불문하고 무사하지 못할 것이다.

 

물론, 미국은 외교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려고 하고 있지만, 군사적인 대응을 위한 준비도 완료했다. NATO 우방국들과 최상위 수준의 연합을 구성한 상태이고, 러시아가 언제 어떤 군사적인 행동을 하더라도 대응할 준비가 되어있다.

 

러시아는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많은 것을 잃게 될 것이다.

 

 

관심있으신 분은 아래 클립 한번 보시길 강추드립니다. 

 

Russian invasion of Ukraine could begin ‘at any time,’ states national security adviser Sullivan (3분 47초)

 

 

오늘 이 브리핑으로 전 세계가 전쟁에 대한 공포를 가지게 된 것 같습니다. 주식 시장도 폭락했고, 안전자산은 급등했습니다.

 

다음 주 화요일이 D-Day하고 구체적으로 밝힌 언론 보도도 있긴 했지만, 오보라는 이야기도 있어서 혼란스럽기도 합니다.

 

이 또한 지나가길 ...

 

 

 

 

우크라이나 사태 관련 이전 게시글입니다.

 

2022.02.12 - [뉴스 & 영어/미국뉴스] - 빠르면 다음 주에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침공을 단행할 것이라고 합니다.

 

2022.02.03 - [뉴스 & 영어/기타 주요 뉴스] - 우크라이나에서 어쩌면 전쟁이 시작된 것 같다는 소식이 나오고 있습니다.

 

2022.01.27 - [뉴스 & 영어/미국뉴스] - 우크라이나 사태는 이제 푸틴의 선택에 달린 상황입니다.

 

2022.01.21 - [투자/Commodities] -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하면 유가가 $100 갈 거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2022.01.19 - [뉴스 & 영어/미국뉴스] -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이 언제든지 일어날 수 있다고 백악관이 경고했습니다.

 

2022.01.18 - [뉴스 & 영어/캐나다 뉴스] -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에 대비해서 캐나다가 특수부대를 파병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