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 영어/한국 뉴스

한국이 10월 말을 위드 코로나로 목표로 잡고 있다고 합니다.

by 매뉴남 2021. 9. 7.
반응형

정은경 질병관리청장님이 국회에서 10월 말 위드 코로나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정은경 "10월말 위드코로나 목표"라는데 드디어 마스크 벗을 수 있나?

https://news.naver.com/main/read.naver?mode=LSD&mid=shm&sid1=102&oid=009&aid=0004849228

 

정은경 "10월말 위드코로나 목표"라는데 드디어 마스크 벗을 수 있나?

정부가 코로나19 완전 종식이 아닌 치명률을 낮춰 방역과 일상을 조화하자는 '위드(With) 코로나'로의 전환 시점을 10월 말로 예측했다. 이에 따라 마스크를 벗은 자유로운 일상에 한 발짝 더 다가

news.naver.com

 

10월 말에 위드코로나를 목표로 생각하는 근거는 백신접종율인데요, 위드코로나를 위한 백신접종율 기준을 고령층 90% 이상, 성인 80% 이상으로 생각하는 듯 합니다.

 

 

현재 접종율을 보면 60세 이상의 1차 접종률이 91.2%고, 예정대로 2차 접종이 진행되면 접종완료율이 10월말에 90%가 넘을 것이고, 성인 80% 이상이 접종완료가 될 것이라고 합니다.  

물론 한국은 백신 거부가 낮은 편인 것 같고, 백신 접종을 시행하는 행정력이나 의료 기관의 능력이 높은 편이어서, 모든 것은 백신 수급에 달려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위드 코로나가 되더라도 마스크는 계속 착용할 것 같다고 하는데요. 참고로 위드 코로나를 먼저 시행하고 있는 싱가포르는 마스크를 계속 쓰고 다니고, 영국은 마스크를 벗었다고 합니다. 문화적인 차이와 정치적인 차이가 섞여있는 상황같은데요, 현실적으로는 위드 코로나가 몇달간 계속되면 확진자나 사망자 발생 추이에 따라 정책과는 무관하게 개인들의 생각이나 습관 차이에 따라 자연스럽게 마스크를 쓰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이 나타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 위드 코로나 관련 다른 글들입니다.

 

2021.08.25 - [뉴스 & 영어/캐나다 뉴스] - 마스크 착용 의무화 등으로 Lockdown 보다는 위드 코로나를 택하는 것 같습니다.

 

2021.08.26 - [뉴스 & 영어/한국 뉴스] - 위드 코로나 (With Corona)를 위한 조건이 제시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