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 영어/한국 뉴스

반성하는 여당 2030의원들에게서 희망을 봅니다.

by 매뉴남 2021. 4. 9.
반응형

방금 전에 "투표 결과를 놓고 2030세대를 탓하는 것을 보고 든 생각 ..."이라는 다소 감정적인 글을 올리고 직후에 본 기사입니다.

 

 

與 2030 의원들 "조국, 검찰개혁 대명사라 생각했지만…성찰·반성"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0&oid=214&aid=0001111360

 

與 2030 의원들 "조국, 검찰개혁 대명사라 생각했지만…성찰·반성"

더불어민주당의 2,30대 국회의원들은 "조국 장관이 검찰개혁의 대명사라고 생각해 검찰의 부당한 압박에 밀리면 안 된다고 판단했지만, 그 과정에서 수많은 국민들의 분노와 분열로 검찰개혁 동

news.naver.com

 

여당의 2030대 의원들이 선거 결과에 대해 반성하면서 한 말들을 기사화 한 것인데요 ... 같은 2030세대여서 그런지 확실히 2030 유권자들의 맘을 꿰뚫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것이 맞다 틀리다가 아닙니다. 적어도 2030 유권자들의 생각에 공감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 뜻입니다.

 

그들이 한 말들입니다...

 

" ... 조국 장관이 검찰개혁의 대명사라고 생각해 검찰의 부당한 압박에 밀리면 안 된다고 판단했지만, 그 과정에서 수많은 국민들의 분노와 분열로 검찰개혁 동력을 잃어버렸다 ..."

 

"... 돌아선 국민의 마음은 저희들을 포함한 민주당의 착각과 오판 때문이었음을 자인한다..."

 

"... 검찰개혁은 종전에 많은 국민들이 공감하는 정책이었지만, 추미애-윤석열 갈등으로 점철된 추진 과정에서 공감대를 잃었다... ...오만과 독선으로 보일 수 있는 행동들이 개혁적 태도라고 오판했다..."

 

"... 이번 재보선의 원인이 우리 당 공직자의 성 비위 문제였음에도 우리 당은 당헌당규를 개정해 후보를 냈고, 피해자에 대한 사죄나 2차 가해 방지 조치를 적극 취하지 않았다... ...이 역시 오만함이었다..."
 

"...내로남불 비판을 촉발시킨 정부여당 인사들의 재산증식과 이중적 태도에도, 우리가 국민에게 들이댄 냉정한 잣대를 스스로에게 들이대지 못하며 억울해했다 ... "

 

 

"... 이번 재보선 참패 원인을 야당탓, 언론탓, 국민탓, 청년탓으로 돌리는 목소리에 동의할 수 없다 ... ... 국민들의 표로 심판을 받고도 자성 없이 국민과 언론을 탓하는 경우는 있을 수 없다..."

 

 

아... 이 기사를 먼저 봤으면, 장황하게 앞에 쓴 글을 안써도 될 뻔했네요.^^

 

이런 2030 의원들을 보면서, 그래도 희망을 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