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 영어/한국 뉴스

이재명 후보가 김혜경씨의 법인카드 의혹에 대해서 다소 바뀐 입장을 보였습니다.

by 매뉴남 2022. 2. 23.
반응형

김혜경씨 법인 카드 유용 의혹으로 많은 곤욕을 치뤘고, 사과까지 수차례 했던 이재명 후보가 입장이 다소 변한듯한 말을 했습니다.

 

 

법인 카드 문제에 대해서 여전히 잘못되었다는 사과성 이야기를 하면서도, 김혜경씨가 법인카드를 잘못 쓴 것처럼 이야기되는 것은 너무 지나치다는 취지로 이야기를 했습니다. 

 

이재명, '김혜경 법카 의혹'에… "아내가 쓴 것처럼 하는 건 과해"

https://n.news.naver.com/article/277/0005048495?cds=news_media_pc

 

이재명, '김혜경 법카 의혹'에… "아내가 쓴 것처럼 하는 건 과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부인 김혜경 씨의 법인카드 부정 사용 의혹에 대해 직원들의 법인카드 절차상 문제였다고 해명했다. 이 후보는 22일 오전 KBS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 인터

n.news.naver.com

 

즉, 그 문제는 직원들이 절차상으로 잘못 사용한 문제이지, 부인인 김혜경씨가 법인카드를 부정적으로 사용한 것이 아니라는 취지의 말인데요. 이는 여전히 잘못은 직원의 문제이지 부인의 문제가 아니라는 말로 해석될 수 있기 때문에 지난번에 보였던 진전된 사과의 모습에 과연 진정성이 있었는지 의문을 가지게 합니다.

 

직원들이 법인카드 한도를 초과하지 않기 위해서 개인카드를 쓰고, 법인카드로 다시 결제하기도 하고, 경우에 따라서는 쪼개서 결제하기도 하는 등의 일을 한 원천적인 이유가 김혜경씨가 공적인 카드로 쓸 수 있는 예산을 개인적으로 쓰려다 보니 생긴 일인데, 직원들이 절차적인 잘못을 저질렀다는 것은 선뜻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입니다.

 

반응형

 

내용상으로 잘못한 것은 없지만, 여하튼 잘못된 것이라고 한다면, 지난번에 진전된 사과라고 올렸던 글은 취소하는 것이 맞을 것 같다는 씁쓸한 생각도 듭니다.

 

이러한 논란이 없게 하기 위해서라도 지금 진행되고 있는 감사의 중간 결과라도 빨리 발표를 하는 것이 맞는 것이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대선 관련 이전 게시글들입니다.

 

2022.02.23 - [뉴스 & 영어/한국 뉴스] - 녹취록에 "이재명 게이트"라는 표현은 있다고 합니다만, 해석에 차이가 있습니다.

 

2022.02.23 - [뉴스 & 영어/한국 뉴스] - 이재명 후보의 기축 통화 발언 논란이 불편한 이유

 

2022.02.22 - [뉴스 & 영어/한국 뉴스] - 오지명씨의 허경영 후보 지지선언을 보고 든 생각 ...

 

2022.02.19 - [뉴스 & 영어/한국 뉴스] - 윤미향 의원이 이재명 후보 지지 챌런지를 시작했습니다.

 

2022.02.19 - [뉴스 & 영어/한국 뉴스] - 안철수 후보 부인 김미경씨가 퇴원했습니다.

 

2022.02.17 - [뉴스 & 영어/한국 뉴스] - 유승민 전의원이 윤석열 후보 지지에 나섰습니다.

 

2022.02.17 - [뉴스 & 영어/한국 뉴스] - 윤석열 후보가 안철수 후보를 방문해서 위로했습니다.

 

2022.02.16 - [뉴스 & 영어/한국 뉴스] - 이재명 후보, 윤석열 후보 모두 공공앱을 지지한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