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섹터 이야기

여행 업계의 델타 변이 영향에 대한 Interview입니다.

by 매뉴남 2021. 8. 14.
반응형

Reopen이 진행되면서 주가도 회복을 보이던 미국 여행 관련 업체들의 주가가 델타 변이 확산 우려에 주춤한 가운데 U.S. Travel Association CEO인 Roger Dow가 델타 변이가 여행업계 미치고 있는 영향에 대해 CNBC에 나와서 인터뷰를 했습니다. 

The Motley Fool

 

Roger에 따르면 상당부분 팬데믹 이전 수준으로 회복했고, 델타 변이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여전히 여행을 많이 다니고 있지만, 최근 델타 변이 확산으로 booking이 다소 감소하고, 예약 취소가 다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하지만, 지난 1월부터 약 3억명 가량이 비행기를 탔지만, 비행기 여행 관련한 COVID 감염자는 보고 되지 않았다고 강조하고, 인터뷰를 진행한 Brian은 사람들이 델타 변이로 여행자 보험을 점점 많이 들고 있다고도 했습니다.

 

반응형

 

다만, 이렇게 팬데믹 이전 수준으로 거의 회복한 것은 국내 레져 여행에 한정된 이야기이고, 우려스럽게도 비지니스 여행의 회복이 더디다고 합니다. 비지니스 여행은 여행 업계 볼륨은 전체의 20%에 불과하지만, 수익의 40-60%를 차지하기 때문에 여행 업계의 수익성에는 상당히 중요한데, 최근 비지니스 미팅이 연기 또는 취소되고 있어서 우려스럽다고 밝혔습니다.

 

Shark Tank의 패널로 유명한 billionaire 투자자 kevin o'leary가 비지니스 여행이 회복되기 거의 불가능할 것이라는 의견을 낸 것에 대해서는 동의할 수 없다고 밝히면서 9.11 테러 때고 그랬고, 금융위기 때도 그랬듯이 비지니스 여행은 반드시 회복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The delta variant's impact on travel (3분 11초)

https://youtu.be/oO7KfIXanE8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