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 영어/기타 국제 뉴스

백신 부스터샷 (booster shot)이 효과가 크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by 매뉴남 2021. 8. 23.
반응형

이스라엘에서는 최근에 고령층과 젊은층 모두 면역력이 약화되었고, 돌파 감염을 겪은 사람 중에 병세가 심했던 사람들이 주로 60대 이상 또는 기저질환이 있었던 사람이라는 보고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계속 booster shot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었습니다.

 

 

최근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이스라엘에서 화이자 백신을 2차 완료한 후 1차례 더 추가 접종 (부스터샷: booster shot)을 받으면 감염률이 훨씬 낮아지고, 60대 이상의 사람이 감염되더라도 앓는 정도가 많이 약한 것으로 결과가 나왔다고 밝혔습니다.

 

구체적으로는 3번째 백신을 맞은 후 10일이 지난 기준으로 봤을 때, 감염률은 4배 정도 낮아지고, 60세 이상의 병세와 입원률이 낮아진다고 합니다. 참고로 60세 이상은 COVID에 특히 취약한 연령대로 작년 12월에 이스라엘이 백신 접종을 시작할 때 가장 먼저 접종을 실시했던 연령대입니다.

 

반응형

 

이스라엘은 7월 30일부터 60세 이상에 대해서 부스터 샷 접종을 시작했고, 지난 목요일인 8월 19일부터 접종 신청 가능 연령을 40대로 낮추었다고 합니다. 상당히 신속하게 부스터 샷 접종이 실시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3차 샷은 최소 5개월 전에 2차 접종을 완료한 사람에 해당하지만, 이스라엘이 백신 접종을 워낙 빨리 끝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미 해당하지 싶습니다.

 

지난 6월 경부터 델타 변이로 고생하고 있는 이스라엘은 세계에서 접종율이 가장 높은 나라 중 하나이고, 부스터 샷도 이미 총 대상자 9백 3십만명 중에 1백 5십만명이 접종받았다고 합니다.

 

참고로 미국도 모든 미국인들에 대해 부스터 샷 계획을 발표했고, 캐나다, 독일, 프랑스 등은 부스터 샷 캠페인을 발표했습니다.

 

Israel finds COVID-19 vaccine booster significantly lowers infection risk

https://www.ctvnews.ca/health/coronavirus/israel-finds-covid-19-vaccine-booster-significantly-lowers-infection-risk-1.5557083

 

Israel finds COVID-19 vaccine booster significantly lowers infection risk

A third dose of Pfizer 's COVID-19 vaccine has significantly improved protection from infection and serious illness among people aged 60 and older in Israel compared with those who received two shots, findings published by the Health Ministry showed on Sun

www.ctvnews.ca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