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 영어/한국 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우크라 대통령과 통화해서 지원을 약속했습니다.

by 매뉴남 2022. 3. 3.
반응형

러시아의 공격으로 전쟁을 하고 있는 우크라이나의 젤렌스키 대통령과 문재인 대통령이 통화를 하고, 적극적인 지원과 교민 지원 등을 논의했습니다.

 

 

대선 정국에 이재명 후보의 실언 등으로 국제적으로 한국의 이미지가 실추되는 일도 있어서 그런지, 윤석열 후보도 그렇고, 우크라이나 사태에 더더욱 신경을 쓰는 것 같습니다.

 

이재명 후보도 뒤늦게 나마 우크라이나 대사에게 사과를 하고, 적극적인 지지를 표명했고, 윤석열 후보도 우크라이나 대사에게 지지를 표명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도 우리 정부가 우크라이나 사태로 인한 국제 사회의 대러시아 제재에 동참이 늦었다는 비난을 의식한 것인지 이제는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는 것 같은데요. 늦었지만, 그래도 이렇게 적극적으로 나서는 모습은 긍정적으로 받아들여야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특히, 두 대통령이 양국 교민들 보호를 위해 협의를 했다는 것이 인도적인 측면에서 상당히 의미가 있어 보입니다.

 

참고로 젤란스키 대통령은 2019년에 한국을 방문한 적도 있고, 2020년에 두 정상이 통화한 적이 있어서, 서로 구면인 셈입니다.

 

우크라이나를 지지합니다.

 

 

참고한 기사 링크입니다.

 

문대통령, 젤렌스키 우크라 대통령과 통화…"대화노력 지지"(종합)

https://www.yna.co.kr/view/AKR20220303170851001?input=1195m

 

문대통령, 젤렌스키 우크라 대통령과 통화…"대화노력 지지"(종합) |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임형섭 박경준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3일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 30분 가량 통화를 했다고 청와대가 밝혔다...

www.yna.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