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 영어/미국뉴스

FOMC 미팅을 앞두고 Paul Tudor Jones가 인터뷰를 가졌습니다.

by 매뉴남 2021. 6. 16.
반응형


시장이 FOMC 미팅을 앞두고 바짝 긴장하고 있는 가운데 Paul Tudor Jones가 CNBC와 인터뷰를 가졌습니다. 

 

 

 

워낙 insight가 있고, 영향력도 있고, 혜안이 있으신 분의 인터뷰니 몇번씩 들어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남부 출신이라 억양이 좀 있긴 합니다만, 그것도 이분에 빠져서 듣다보면 매력적으로 들립니다.

 

Paul Tudor Jones: 'Go all in on inflation trade' if Fed keeps ignoring higher prices (6분 01초)

https://youtu.be/tgAV64RoPsw

 

오늘 아침 한국 유투버 채널을 보니, 미국 주식 소개하시는 분은 이번 FOMC 결과가 뻔할 건데 너무 긴장하는 것 같다고 말씀하시던데, 물론 그렇게 보는 면도 이해가 되고, 그저 그런 결과가 나올거라고 예상하는 사람도 많지만, Paul Tudor Jones는 결과가 어떻게 나올거라는 것에 방점을 두기 보다는 이번 FOMC 미팅을 굉장히 중요한 미팅으로 꼽고, 만약 FED가 현재 상황을 그대로 가지고 간다면 본인은 단기 trade 입장에서는 inflation 관련한 trade에 "올인"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즉, FED가 지속적으로 인플레이션이 일시적이라고 이야기하고 있지만, 본인은 동의하지 않는다는 것을 기본 전제로 깔고 있는 듯 합니다.

 

 

현재는 금, 비트코인, Commodities, 현금에 각각 5%씩 가지고 있고, 나머지 80%에 대해서는 자신도 어떻게 할 지 모르겠다고 했습니다. Inflation trade에 올인을 하게 되면, 특히 $88 trillion의 투자 자금 중 겨우 0.75%인 $670 billion만이 commodity에 들어와있다는 점을 상기시키고, $400 billion은 더 들어올 수 있다고 하는 등의 이야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역시 자신의 입장에서 보는 듯 합니다.

 

 

예를 들면, 금, 비트코인, Commodities, 현금에 각각 5%씩 가지고 있다고 하는 대목에서 Paul Tudor Jones가 금과 비트코인을 같은 비중으로 가지고 있다는 것에 촛점을 맞추는 사람도 있는 것 같습니다. 그것도 중요한 Point임에는 분명해보입니다만, 사실 그의 언급에는 80%의 돈을 뭘 할 지 모를 정도의 상황이라는 것이 핵심으로 보이긴 합니다.

 

 

이런 생각은 자신이 이런 상황에서 Pension fund와 같이 장기 투자자 입장에 안서있어서 얼마나 다행인 지 모른다고 말하는 부분에서 읽을 수 있는 듯 합니다.

 

 

끝으로 2018년 12월의 FOMC 미팅을 상기해보라고 말하는 대목을 생각해볼 필요가 있을 듯 합니다.

 

 

시장과 commodity 모두 Down 되어있는 상황에서 FED가 금리 인상을 단행해서 시장의 폭락을 가져왔던 것을 말하는 것 같은데요. 그는 당시 FED가 시장에 대한 대응보다는, 미래를 예측할 수 있다고 믿었던 것에 의한 패착이었다고 말했고, 이번에도 같은 상황에 직면해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오늘 FOMC 미팅에 참석하는 인원들이 당시 인원들과 거의 같다는 점도 상기시켰습니다.

 

 

자, 과연 오늘 FED의 선택은 무엇이고, 시장은 어떻게 반응할까요. 

 

사실 몇 시간 있으면 다 알수있겠지만 이렇게 미리 글 올려놓고, 나중에 나온 결과와 한번 비교해보는 재미도 있을 듯 해서 그냥 넘어가려다 한번 올려봅니다. 저를 위한 기록입니다.^^

 

 

참고로 Jim Cramer가 Paul Tudor Jones의 인터뷰에 대해 의견을 밝히는 클립도 하나 올려드립니다.

의견도 의견이지만, 위의 인터뷰 클립에 나와있지 않는 Paul Tudor Jones의 언급들이 일부 나오니 관심있으신 분은 꼭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클립 초기에 Jim Cramer가 Paul Tudor Jones에 대한 존경을 나타내는 부분이 우선 인상적입니다.^^

 

 

 

Jim Cramer weighs in data-on Paul Tudor Jones' inflation trade call (4분 35초)

https://youtu.be/GOJDMU1H4Io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