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 영어/기타 국제 뉴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소속의 BTS가 올해 두번째 앨범을 가지고 다시 돌아왔습니다.

by 매뉴남 2020. 11. 24.
반응형

지난 주 금요일에 BTS가 올해 두번째 앨범인 BE를 발표했습니다.

 

BE는 COVID로 절망과 공허감에 빠진 사람들에게 "희망의 편지"을 담았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그것들을 자신들도 느끼고 있고, 그 감정을 팬들과 공유하고 싶었다고 전했습니다. 그래서인지 앨범을 제작하는 과정을 노래 영상 중 일부에도 담아서 앨범 자체를 팬들과 같이 만들어 나갔다는 것을 느끼게 해주고 싶었다고 하네요.

 

BTS says new album BE is a 'letter of hope'

https://www.cbc.ca/news/entertainment/bts-releases-new-album-be-1.5810566

 

BTS says new album BE is a 'letter of hope' | CBC News

K-pop band BTS on Friday released their highly anticipated new album, which they described as a "letter of hope."

www.cbc.ca

기자회견에서는 요즘 이슈가 되었던 병역 관련 질문도 나왔는데, "국가가 부르면 언제든지 가겠다."는 말로 답을 했다고 합니다.

 

또한 빌보드 1위로 K-POP이 미국 음악계에 주류로 편입되었다고 생각하는가의 질문에는 자신들도 정체성에 대한 고민 중이라고 솔직히 밝혔습니다. 과연 자신들이 영어로 부른 노래가 1위를 한 것이 미국 음악계에 주류로 들어갔다는 것이 맞는 것인지, 어디까지를 K-POP으로 봐야할 지에 대한 고민이라고 했습니다. 

 

거기에 대한 답을 주기 보다는 자신들이 타 국가나 인종의 노래들이 미국 음악 시장에 많이 진출할 수 있도록 문을 열어주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바램을 전했습니다. 멋있었어요.^^

 

이번 앨범에 담긴 노래인 'Life Goes data-on' Official MV 링크 남깁니다.

벌써 1억 2천만명이 넘게 봤네요.^^

 

BTS (방탄소년단) 'Life Goes data-on' Official MV (3분 50초)

https://youtu.be/-5q5mZbe3V8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