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 영어/기타 국제 뉴스

CNN이 백신 보급 성공으로 코로나 방역 실패국가와 성공국가의 입장이 바뀌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by 매뉴남 2021. 4. 18.
반응형

코로나 방역 실패로 고생했던 국가들이 백신 개발과 보급에 베팅을 한 것이 성공했다는 기사를 CNN이 냈습니다. 좀 얄미운 기사입니다. ㅠㅠ

 

 

특히, 미국과 영국의 사례를 들어서 초기 방역 실패로 겪었던 절박감에서 백신에 베팅을 하고, 기존 백신 개발 기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하면서 백신 수급을 독차지 하다시피해서 현재는 집단 면역을 이야기할 정도로 성공적인 단계까지 왔다는 이야기인데요. 트럼프 전대통령과 보리스 총리의 공이 어느 정도는 인정받아야하는 부분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그에 반해 COVID 초기에 성공적인 방역과 강력한 통제로 확진자 수와 사망자수 측면에서 세계에 모범이 되었던 한국, 호주, 뉴질랜드, 대만과 같은 국가들이 백신 보급에는 신중했던 결과로 현재는 상대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합니다.

 

 

이 뉴스를 보니 두가시 생각이 떠오릅니다.

 

1. 인생지사는 역시 새옹지마(塞翁之馬)다 ... 실패했다고 생각했을때 그 절박감으로 꾸준히 노력하면, 고진감래(苦盡甘來) 끝에 상황을 전환할 수 있다. 오랫만에 한자를 봅니다.^^

 

2. 우리 캐나다는 어디에 속하는가 ... 방역이면 방역, 백신이면 백신 ... 한번쯤 돌이켜봐야할 듯 합니다.

 

지금 코비드 상황은 국가간 평가해서 뭘 하지는 건 절대 아닙니다. 잘하고 있는 나라에게서 배우고, 못하고 있는 나라에게서 교훈을 얻자는 것입니다. 

 

마지막에 웃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것이 특정 국가, 특정 집단이 아닌 모두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CNN "미국·영국, '백신 도박'에 크게 걸어 크게 땄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01/0012335962

 

CNN "미국·영국, '백신 도박'에 크게 걸어 크게 땄다"

코로나19 초기방역 실패 뒤 백신에 '올인' 불가피 '방역 모범' 한국·호주·뉴질랜드 백신에 신중해 백신 접종 늦어 "접종률 못 높이면 결국 종식 방해하는 요인 될 것" (서울=연합뉴스) 이영섭 기

n.news.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