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위원장에 안철수 대표, 비서실장에 장제원 의원이 유력한 것 같습니다.

by 매뉴남 2022. 3. 10.
반응형

윤석열 당선인의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위원장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내정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인수위원장을 안철수 대표가 맡게 된다면, 단일화를 하면서 서로 약속한 '인수위 구성부터 운영을 함께 한다'는 것을 이행한다는 의미가 있고, 정식 정부 출범 시에 안철수 대표가 국무총리로 가거나 아니면 내각 구성에 국민의당 사람들과 함께 일정부분 역할을 한다면, 공동 정부 출범도 하게 되는 길을 여는 것 같습니다.

 

울러 당선인 비서실장으로는 장제원 의원이 거론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장제원 의원은 지난번 단일화 성사 때 결정적인 역할을 한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사실 투표 결과를 보면, 선거 막판 단일화는 오히려 역효과가 있었던 것으로 보이는데요. 하지만, 윤석열 후보가 당선된 이후에 이렇게 단일화에 대한 약속을 이행함으로써 국민들에게는 선거 과정에서의 단일화 명분도 살리고, 안철수 대표를 지지했던 중도층도 포용하는 효과가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약간 우려스러운 부분은 국민의힘 내부에서는 선거를 치르면서 내심 인수위원장 자리를 노리던 사람들이 꽤 있었을텐데요. 별다른 잡음이 안나올까 모르겠습니다.

 

그나저나, 장제원의원이 비서실장이 되면 갈등이 있을 때 캔맥주 들고 가서 마시면서 서로 푸는 장소로 매형 집이 가끔 이용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참고한 기사 링크입니다.

[단독]尹정부 인수위원장 안철수…비서실장 장제원

https://n.news.naver.com/article/003/0011054367?cds=news_media_pc

 

[단독]尹정부 인수위원장 안철수…비서실장 장제원

[서울=뉴시스] 정윤아 기자 = 제20대 대통령 당선이 유력시되는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의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위원장에 당선 '일등공신'인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내정된 것으로 10일 확인됐다.

n.news.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