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 영어/캐나다 뉴스

인도 변이 바이러스 첫 감염자가 나온 가운데 인도와의 항공편은 계속 운항되고 있다고 합니다.

by 매뉴남 2021. 4. 22.
반응형

영국, 남아프리카 공화국, 브라질에 이어서 주요 변이 바이러스로 이야기되는 바이러스가 인도에서 발생했다는 글을 올린 적이 있는데요. 퀘벡에서 첫번째로 인도 변이 바이러스 감염자가 나왔다고 합니다.

 

 

 

 

인도에서 변이 바이러스가 나왔다는 말이 전해지면서 의료계 등에서는 인도와의 항공편 운항을 잠정 중단할 것을 요구해왔지만, 여전히 운항되고 있으며, 정부에서는 이제 막 나온 변이 바이러스이기 때문에 좀더 조사가 필요하다는 입장입니다. 

 

Canada Top Doctor인 Dr. Tam은 변이 바이러스 때문이라기 보다는 인도가 확진자가 많이 나오기 때문에 검토를 해야한다는 말을 했는데요. 하루 3십만명 정도의 확진자가 나오고, 사망자가 2천명 정도 나온다고 합니다.

 

실제 비행기 운항 중단이 이루어질 지, 언제쯤 결정할 지 등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캐나다의 이민 인구 중에 인도출신들이 이번에 코로나 확진자가 많이 나왔는데요. 이게 몇세대들이 같이 산다거나, 여러 가구가 한집에서 공동으로 생활하거나, Front worker로서 일하는 비율이 높아서 그렇다는 분석을 본적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곳이 바로 온타리오주의 브램튼이라는 곳인데요. 최근 그곳 확진율은 22% 정도로 굉장히 높게 나오고 있고, ICU 부족 사태의 정점에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번 변이 바이러스는 특히 젊은 층의 감염 비율이 높다고 하는데요, 이전 3개 변이 바이러스 유입을 적절하게 대처하지 못했던 것을 교훈삼아서 이번에는 좀 빠르게 대처해주기를 바래봅니다.

 

 

Canada eyes policy on travel from India in response to massive outbreak

https://www.cbc.ca/news/politics/canada-travel-india-outbreak-1.5996486

 

Canada eyes policy on travel from India in response to massive outbreak | CBC News

Canada's top public health doctor says the federal government is looking into flights arriving from India as a massive surge in the COVID-19 caseload ravages that country.

www.cbc.ca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