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영어/기타 국제 뉴스

러시아 것으로 추정되는 미사일이 폴란드 영토를 타격해서 2명이 사망했습니다.

매뉴남 2022. 11. 16. 05:52
반응형

러시아가 헤르손에서 철군한 뒤에 약 85발의 미사일을 우크라이나 주요 지역의 기간 시설 중심으로 타격을 했었습니다.

 

 

 

그런데 오늘 오후에 우크라이나 국격에서 불과 3마일 떨어진 폴란드의 Przewodow라는 마을에 러시아에서 발사한 미사일로 추정되는 미사일이 떨어져서 2명의 민간인이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다고 합니다.

 

헝가리와 라트비아 정부에서 이미 러시아가 쏜 미사일이라고 발표를 했고, 일부 보도에서는 러시아가 쏜 미사일이 우크라이나의 타격을 빗겨 나가면서 폴란드까지 갔다고 하거나, 우크라이나에서 요격을 했는데, 충격을 받은 미사일과 그것의 파편들이 폴란드 영토까지 날라갔다는 등 여러 보도가 혼재되어 나오고 있습니다.

 

미국 국무부의 긴급 브리핑도 잠깐 봤었는데, 국무부의 답변이 계속 파악 중인 사건이라 아직 뭐라 정확히 말할 수는 없다는 식의 답변이었습니다.

 

폴란드는 긴급 국가 안전 보장회의를 열어서 회의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러시아에서 발사한 미사일로 결론이 나더라도 아마 러시아에서 고의적으로 폴란드를 타겟으로 해서 미사일을 발사한 것인 지, 아니면 실수인 지 등에 대한 논란이 있을 것 같긴 하지만, 현재까지 러시아에서는 자신들의 미사일이라는 사실 자체를 부인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반응형

 

우크라이나의 젤렌스키 대통령은 바로 러시아가 폴란드를 공격했다고 NATO가 도와줘야한다는 취지의 메세지를 띄웠습니다. 만약 그렇게 된다면 바로 확전의 길로 가기 때문에 심각한 상황이 될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NATO 협약에 따라서 NATO 회원국 중의 하나라도 공격 받으면 article 5 (?)인가에 따라서 NATO가 공격받은 것으로 간주하고 회원국들이 바로 참전하게 되어있다고 합니다. 미국도 바이든 대통령이 NATO 회원국의 영토는 1인치라도 공격받으면 용납하지 않겠다고 수차례 약속한 바 있습니다.

 

아직은 상황 초기이니 어떻게 결론이 날 지 지켜봐야겠습니다.

 

오전까지 종전을 이야기하던 분위기였는데 ... 미사일로 희생되신 분들께는 죄송한 마음이지만 제발 확전의 길로 가지는 말기를 간절히 바래봅니다.

 

 

*이전 관련 글들입니다.

 

우크라이나 젤렌스키 대통령이 종전을 언급했습니다.

 

조심스럽게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휴전 협상을 기대해봅니다.

 

핵전쟁의 위험이 계속 커져가는 느낌입니다.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자포리자 원자력발전소에 또 포격했다고 합니다.

 

크림반도와 러시아 본토를 잇는 유럽 최장 대교에서 폭발사건이 발생했습니다.

 

바이든이 푸틴의 핵위협은 농담이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푸틴이 우크라이나 점령지 병합 포고령에 서명했다고 합니다.

 

러시아와 독일을 잇는 천연가스 파이프라인에 폭발로 추정되는 유출 사고가 났습니다.

 

러시아에서 징집이 시작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