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추천] 머니볼 (Moneyball)
야구 영화입니다. 내용이 통계적인 Data를 기준으로 저평가된 선수를 뽑고, 경기에서 통계를 적용하는 것인데, 실화를 바탕으로 만든 영화입니다.
기본적 분석으로 숨은 진주를 찾아내는 가치투자가 떠오르는 영화입니다. 투자를 하시는 분들께 꼭 추천드리고 싶은 영화입니다.
많이들 보셨을 만한 영화겠지만, 제가 개인적으로 손꼽는 오래된 영화 한편 추천합니다. 비행기에서 우연히 보기 시작해서 푹 빠져들었던 영화입니다. 몇번 다시 보게 되는 영화에 속하는 것같습니다.
야구 좋아하거나, 브레드피트 좋아하면 기본적으로 좋아할 영화입니다. 하지만, 이 영화가 Michael Lewis가 쓴 책을 base로 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 달리 보이실 수도 있습니다. (이 영화의 주인공 Billy Beane은 실제 미국 Oakland A's의 실존인물입니다.)
기업이든, 땅이든, 뭔가 가치있는 것을 찾아내는 것을 좋아하시거나 관심있는 분이시라면, 또다른 영감을 얻을 수 있는 영화입니다. 마지막 15분 정도는 정말 재밌고, 빨려듭니다. 20연승을 하는 경기... 딸이 CD에 담아준 노래를 틀고, 눈가에 눈물이 맺히는 피트의 모습...
아울러 보너스로 비슷한 주제로 볼만한 클립 하나 더 올립니다. (14분 45초)
우연히 보게 된 Chicago Cubs의 Scouter들 이야기입니다. 이것 또한 야구를 좋아하시면 좋아할만한 내용이지만, 저는 보석을 찾아나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라고 부르고 싶습니다.... 그들이 가지는 선수 가치 평가의 관점, 노력, 등이 와닿습니다.
The Story Behind the Chicago Cubs Scouting Process